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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동조합/콜센터 노동조합 소식

SH서울주택도시공사 콜센터 노동자 직접고용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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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서울주택도시공사 콜센터 상담사들이
지난 12월 30일에 파업을 하였습니다.

이번 파업은 공공기관 비정규직 제로화 정책의 이행 요구로 공사측의 직접고용 이행을 촉구하는 파업 입니다.

이번 상담사들의 직접고용과 관련하여 몇달 전에 노동부에서는 정부의 정규직 전환 가이드에 따라 SH공사콜센터 상담사는 직접고용 대상에 포함된다는 노동부의 공식해석에 근거하여 공사측에 직접고용 절차 진행을 요구했으나 약속한 연말까지 공사측이 입장표명이 없어서 파업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SH공사 콜센터에는 오랬동안 연차사용을 포함한 각종 노동법 위반과 상사 갑질, 불당한 처우가 만연되어 있었으나 노조가 설립되고, 여러방면의 처우가 개선 돠었고 대한 개선이 있었고, 일부 갑질 관리자가 교체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당한 사례나 불합리한 사례의 근본적인 원인은 콜센터의 하도급 구조에 있다고 보고,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정부 가이드에 따라 SH공사 소속으로 직접고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매일노동뉴스 >
SH서울주택도시공사 콜센터 노동자 직접고용 요구
http://m.labor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2269

< 뉴스포스트 >
SH공사콜센터지회 “사측은 서울시 뒤에 숨지 말고 입장 밝혀야”
http://www.news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74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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