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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콜센터 정보

직무스트레스 관리 방안 - 콜센터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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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스트레스 관리 방안 - 콜센터포함

  ■ 조직적 관리방안  

• 정해진 근로시간을 초과하지 않도록 함

• 특정인에게 업무가 가중되거나 책임이 집중되지 않도록 조정

• 근로자가 틈틈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함

• 관리 감독자와 정기적인 회의를 하여 업무상의 어려움이나 요구사항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함

• 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관리자 및 사무종사자 교육 실시

• 근무 중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 듣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반응하여 지지를 제공함

• 동료 간의 정기적인 만남을 주선하여, 서로 배우고 경험을 공유하며,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서로 지지가 이루어지도록 함

• 상사나 동료, 부하직원과 의사소통할 수 있는 채널 마련

직무스트레스 관리 방안 - 콜센터포함

 

직무스트레스 관리 방안 - 콜센터포함

  ■ 개인적 관리방안  

• 직무스트레스 발생 시 자신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사나 멘토를 만들어 대화를 나눔

• 효율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익혀서 고객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함

• 동호회 활동 등을 통해 심리적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함

• 생활습관개선

- 규칙적 운동

- 올바른 식습관 유지

- 하루 7~8시간의 쾌적한 수면시간 유지

- 카페인이 많이 든 커피, 차, 콜라, 초콜릿 등의 섭취 감소

직무스트레스 관리 방안 - 콜센터포함

  ■ 직무스트레스 증상 완화방법(하기 표 참조)  

직무스트레스 관리 방안 - 콜센터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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